아이랑 해외여행지 추천 BEST 7!! _ 추천 계절과 날씨, 건기&우기, 비행시간, 시차, 추천 숙소, 액티비티, 주변 놀거리, 물가, 환율,팁 문화, 에티켓 총정리 여름방학 겨울방학

코로나가 끝나면서 아이랑 해외여행 많이 가시죠? 어차피 내년에 또 갈수 있는데 일년에 한두번뿐인 방학 여행지를 어디로 갈까 고민이 많습니다. 요즘 여름방학, 겨울방학. 방학기간 동안 해외여행도 많이 가는거 같아요^^


날씨도 신경쓰이고 큰맘먹고 갔는데 우기면 하루종일 호텔에서 비구경만 하다고 오는수도 있죠ㅠ
아이가 보통 두돌정도 되면 해외여행을 많이 생각하시는데, 이왕이면 비행시간 가까워서 아이 컨디션이나 시차 적응 없이 신나게 놀고 올수 있는 나라가 좋겠죠.


게다가 이국적이고 해외인 만큼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투명하고 거대한 바다와 감동이 밀려오는 찬란한 선셋 등 자연환경도 즐기고 싶구요.


또한 한국과 다른 민족의 문화를 경험하면서 아이의 생각 주머니를 키워주고 싶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부모님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아이와 함께가는 해외여행지로 인기있는 여행지의 비행시간, 시차, 한국 계절별 현지 날씨, 건기&우기, 추천 호텔&풀빌라, 주변 갈만한곳, 쇼핑,관광,휴양 스타일별 여행지,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갈때 팁 & 준비물 등을 알아보세요😊

🏢 새롭게 뜨고 있는 신상 휴양지 신상 숙소 맛집 “푸꾸옥”

  • 키즈 프랜들리 숙소 추천 인터컨티넬탈 + 리젠트 조합 추천 (사진은 나열 순서대로 입니다.)
  • 주변 가볼만한 곳 추천

추천 기간 : 11월~4월(건기)
11~4월은 맑은 날이 많아 여행객의 70%가 이 시기에 방문한다.11~4월은 일평균 26~28도의 상대적으로 낮은 기온에 비도 적게 내린다.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거니 스노클링을 즐기는 등 야외활동에 제한이 없고 예쁜 일몰을 볼 가능성이 높다. 푸꾸옥 섬의 성수기로 항공비, 숙박비, 투어비가 오르는 단점도 있다.

비자 : 45일 무비자
환율 : 100VND 5.41원(2024 3월 초 기준)
전압 : 230V, 50Hz(한국은 220V, 60Hz) 한국 전자제품의 사용이 가능하며 플러그도 동일하다.
언어 : 베트남어
비행시간 : 5시간 25분
시차 : 한국보다 2시간 느림
팁문화 : 팁문화는 없지만 관광객에게는 팁을 바란다. (한국돈으로 천원정도가 적당(2만동)
물가 : 한국보다 저렴하지만 관광지인 만큼 큰 체감은 없다. 다른 베트남 도시들에 비해 높은편
물 : 섬 특성상 깨끗한 물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꼭 물을 사서 마셔야 한다. (양치질 포함)
카드/현금 사용 : 신용카드 사용에 제한이 크다. 현금 필수.
에티켓 : 머리를 만지거나 손가락으로 상대를 가리키는 것은 무례한 태도로 인식된다. 돈을 과시하거나 무조건적인 비판 태도는 피해야 한다.

🏖 풀빌라에서 휴양을 온전히 즐길수 있는 “나트랑”

  • 나트랑 숙소 추천 : 호텔보단 무조건 풀빌라로 추천드립니다.
  • 알마리조트(리조트 내 수영장 12개) + 퓨전 리조트(올인클루시브+매일 마사지 포함) 추천
  • 사진은 위 나열 순서대로 입니다.
  • 주변 가볼만한 곳 추천 / 시내에 “ola” 처럼 핫한 포토존 카페도 있으니 검색해보세요

추천 기간 : 1월~8월(건기)
냐짱 날씨는 건기 (1월~8월) 및 우기 (9월 – 12월)의 두 계절로 나뉜다. 맑은 날이 많은 건기에 여행하기 좋으며, 우기에도 여느 지역보다는 일조량이 많은 편이지만 9월~12월은 피하는 것이 좋다.
비자 : 45일무비자
환율 : 100VND5.39원 (2024 3월 초 기준)
전압 : 230V, 50Hz(한국은 220V, 60Hz) 한국 전자제품의 사용이 가능하며 플러그도 동일하다.
언어 : 베트남어
비행시간 : 4시간 50분
시차 :
한국대비2시간 느림
팁문화 : 본래 팁 문화는 없지만 관광객들에게는 팁을 바란다. 서비스에 만족했다면, 2만동(=1천원) 정도로도 적당하다. 단, 마사지숍에서는 관례적으로 1시간 서비스당 5만 동의 팁을 제공한다.
물가 : 러시아인과 중국인 관광객이 많아 베트남 전역의 주요 도시들보다 물가는 높지만(특히 해산물), 한국에 비해서는 여전히 저렴하다.
물 : 베트남 특성상 깨끗한 물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꼭 물을 사서 마셔야 한다. (양치질 포함)
카드/현금 사용 : 신용카드 사용에 제한이 있다. 현금 필수.
에티켓 : 머리를 만지거나 손가락으로 상대를 가리키는 것은 무례한 태도로 인식된다. 돈을 과시하거나 무조건적인 비판 태도는 피해야 한다.

🏩 쇼핑과 관광의 꽃 초고학년 추천 “싱가포르”

  • 키즈 프랜들리 추천 숙소 / 마리나베이 샌즈(지하가 대표 대형쇼핑몰) + 스위소텔(베이 뷰) 조합 /
  • 센토사 섬 안에 위치한 샹그릴라 센토사 (유니버셜 및 동물원 관광시)
  • 사진은 위 나열 순서대로 입니다.

추천 시기 : 연중 내내
일 년 내내 덥고 습한 나라지만, 시기마다 각각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각자 취향에 맞게 싱가포르를 즐기자. 일 년 내내 온도 차이는 크게 없지만 10월부터 3월까지는 우기라 관광객이 적은 편이다. 비 오는 게 싫고, 야외활동을 좋아한다면 싱가포르 그레이트 세일(Great Singapore Sale)이 있는 6~8월을 추천한다.
비자 : 90일 무비자
환율 : 1SGD 994.76원 (2024 3월 초 기준)
전압 : 220~240V, 한국과는 다르게 3개의 홀을 가지고 있고 시중에서 쉽게 멀티어댑터를 구할 수 있다.
언어 :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가 공용 언어인 국가지만 대표적으로 영어를 쓴다.
비행시간 : 6시간
시차 : 한국대비1시간 느림
팁문화 : 호텔이나 음식점에서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에 서비스 비용(팁)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정말 마음에 들었거나 좋았다면 2~10달러 사이의 팁을 줘도 된다.
물가 : 한국보다 살짝 높은편
카드/현금 사용 : 현금보다는 카드사용을 더 좋아하는 나라지만 SGD 50불 정도는 비상금으로 들고 다니자.
에티켓 : 깨끗한 국가를 유지하기 위해 마약, 지정된 장소 외 다른 곳에서 흡연, 쓰레기 무단투기, 침 뱉기 등 기본적인 것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참고하자.

🛕 전세계 휴양지 방문율 1위 가심비 원탑 “푸켓”

  • 추천 풀빌라 : 반얀트리 , 아난타라 마이카오
  • 키즈프랜들리 만을 원하시면 ; 메리어트 멀린, 아난타라 베케이션 (공항과 거리 있습니다)
  • 사진은 위 나열 순서대로 입니다.
  • 주변 가볼만한 곳

추천기간 : 11월~2월
비도 적게 오고 많이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다. 팡아만 투어나 피피섬 스노클링 투어 등 해양스포츠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11월~12월이 비도 거의 오지 않고 좋다. 11월~2월은 태국 여행성수기로 12월 20일~1월 10일 극성수기에 해당한다.
비자 : 90일 무비자
환율 : 1THB 37.36원(2024 3월 초 기준)
전압 : 220V, 변환 플러그는 한국에서 110V에 사용하는 11자형을 주로 사용하면 되지만 새로 지은 건물이나 호텔은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기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언어 : 공항과 호텔과 식당, 관광 업소에서 주로 영어를 사용한다.
비행시간 : 6시간 35분
시차 : 한국대비 2시간 느림
팁문화 : 일반적으로 10% 서비스 요금이 포함되어 있다.
물가 : 대체로 물가는 한국보다 저렴한 편이지만 관광지라서 방콕보다 비싼 편이다.
카드/현금 사용 : 호텔, 식당, 쇼핑몰 등에서 신용카드를 쉽게 사용 할 수 있다. 단, 시장이나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가게는 현금만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에티켓 : 태국인들은 머리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머리를 함부로 만져서는 안 된다. 성인은 물론이고 한국처럼 아이들이 예쁘다고 만지면 실례이다. 또한 손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키는 것도 하지 않은 것이 좋다. 태국 왕실의 이야기를 함부로 하지 않으며 불교 국가이기 때문에 여자는 스님 옆에 가는 것을 조심하며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지정석으로 된 스님들의 자리에 앉지 않는 것이 예의다.

🛫 짧은 비행시간과 쇼핑&놀거리 가득한 영유아 해외여행지 0순위 대서양 “괌”

  • 키즈프랜들리 호텔 추천 : 롯데호텔 브레드이발소 클럽룸, 조식+클럽 포함되어있고 1층에 편의점 &렌터카 이용가능
  • 관광 명소
  • 석양시간을 확인하시고 투몬비치에 돗자리 들고 나가시면 천상의 선셋을 보실수 있습니다.

추천기간 : 12월~4월 (한여름은 우기로 피하시는게 좋아요)
건기에 방문해야 에메랄드 빛 바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열대 해양성의 고온다습한 기후, 연평균 기온 26℃이나 주간에는 30℃ 이상으로 온도가 높으며, 습도가 80%, 1~6월은 건기, 7~12월은 우기.
비자 : 45일무비자
환율 : (2024 3월 초 기준)
전압 : 표준 전압은 110V
언어 : 영어, 차모르어, 필리핀어
비행시간 : 4시간 15분
시차 : 한국대비 1시간 빠름
팁문화 : 10~20% , 괌은 미국령으로 팁문화가 존재한다. 하지만 레스토랑에 따라 팁이 포함된 경우도 있으니 계산서를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지불하면 된다.
물가 : 남태평양 대표 휴양지인 만큼 다른 섬들에 비해서는 비싼 편이다.
카드/현금 사용 : 대부분의 식당, 쇼핑센터에서 신용카드, 외화 체크카드 등 사용이 가능하나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현금과 카드를 적절하게 병용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에티켓 : 호텔에서 짐을 운반해 준다거나, 룸 청소해 주거나, 택시를 탈 때 등 괌은 팁 문화가 미국과 마찬가지로 존재하는 국가이니 이를 잘 지키는 것이 좋다.

🏊‍♂️ 하루종일 놀고 먹고 수영하고 작은섬에서 행복한 휴양 “사이판”

  • 키즈 프랜들리 호텔 추천 : 켄싱턴 사이판 호텔 키즈룸 (공홈에서만 예약가능) , 키즈 프로그램 다양하고 1층에 코코몽 키즈카페 보유 , 호텔 올인클루시브 강추!! 밥이 정말 맛있는 호텔
  • 꼭 가야하는 주변 볼거리 : 1위 마나가하섬 / 스노쿨링 물고기 천국 ( 조식먹을때 식빵 한조각 꼭 챙겨서 가져가기! 식빵 뜯어주면 물고기 100마리 몰려옵니다^^)
  • 그 외 관광명소

추천 시기 : 연중 내내 (한국 한여름은 우기로 피하시는게 좋아요)
연중 기온차가 크지 않아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다. 연중 기온차가 1~2℃ 정도로 거의 변화가 없어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적합하다. 7월과 9월 사이에는 우기로 잠깐씩 뿌려지는 열대성 폭우인 스콜이 자주 오지만 무역풍이 불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처럼 불쾌지수가 높지 않다.
비자 : ESTA 사전 발급필요
환율 : (2024 3월 초 기준)
전압 : 표준 전압은 110V
언어 : 영어, 차모로어, 캐롤리니안어
비행시간 :
시차 : 한국대비 1시간 빠름
팁문화 : 레스토랑과 택시는 요금의 15% 정도 주고, 호텔 객실은 $1~2, 벨보이에게는 가방 1개당 $1 정도.
물가 : 한국의 약 30% 정도 비쌈
물 : 베트남 특성상 깨끗한 물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꼭 물을 사서 마셔야 한다. (양치질 포함)
카드/현금 사용 : 신용카드 결제가 아주 편리하며, 카드만 가능한 곳이 많다. 호텔,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 거의 모든 여행 관련 업체에서 대부분 주요 신용카드(비자, 마스터, JCB, 다이너사, 아멕스 등)를 사용할 수 있다.
에티켓 : 호텔에서 짐을 운반해 준다거나, 룸 청소해 주거나, 택시를 탈 때 등 괌은 팁 문화가 미국과 마찬가지로 존재하는 국가이니 이를 잘 지키는 것이 좋다.

🐬 두시간이면 ok. 가깝고 즐길거리 가득한 “오키나와”

  • 추천 숙소 : 호텔 몬토레 오키나와 스파 & 리조트(4개의 수영장과 맛있는 조식) , 더 비치타워 (자쿠지와 다다미방, 기저귀와 키즈 메뉴 제공) 힐튼 오키나와 차탄 리조트 (오키나와 대표 가족 리조트 평이 좋음), 힐튼 오키나와 선마리아 호텔 (수영장 넓고 전용비치가 있어서 물놀이 하기 좋음)
  • 사진은 위 나열 순서대로 입니다.
  • 주변 가볼만한 곳 추천

추천시기: 6월~9월 (한여름은 심하게 덥습니다. 피하세요)
보통 해수욕장이나 호텔 야외 수영장은 4월과 10월 사이 개장한다. ‘오키나와=바다’라는 공식이 당신 여행에도 성립하려면 해수욕을 할 수 있을 때 오키나와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장마가 끝나는 6월 말부터 9월까지가 바다를 즐기기 가장 좋은 시즌이다.
비자 : 90일무비자
환율 : 100JPY 895.46원(2024 3월 초 기준)
전압 : 일본 전압은 110V, 11자 모양의 콘센트 플러그를 사용한다. 일명 돼지코라 불리는 한국 콘센트와는 다르니 멀티 어댑터를 준비하자.
언어 : 일본어
비행시간 :  2시간 15분
시차 : 한국대비차이없음
팁문화 : 없음
물가 : 도쿄 등 본토 대도시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다.
물 : 베트남 특성상 깨끗한 물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꼭 물을 사서 마셔야 한다. (양치질 포함)
카드/현금 사용 : 오키나와 여행에서는 현금 부자가 장땡이다. 여전히 신용카드를 받지 않는 음식점이나 점포가 많기 때문인데 평소 일본여행 시 하는 환전보다 1.5배 정도 많이 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에티켓 : 특히 예절을 중요시하는 일본에서는 인사가 중요하다. 아침에는 ‘오하이오’, 점심 ‘곤니찌와’ 저녁때는 ‘곤방와’를 사용하고 감사는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스미마셍’은 길을 물어보거나 말을 걸 때 첫마디로 사용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